비즈니스
Business
|
비즈니스 개요·사업영역
• 유인균은 한국의과학연구원에서 정부 R&BD로 만들어진 발효 종균과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이 동시에 가능한 제품임
• 유인균을 농촌, 기업, 소상공인에게 제공(판매)하여 2차 가공품(식품 및 소비용품)을 생산할 수 있는 발효 종균으로 활용 됨
• 생산제품을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직거래 또는 유통경로 축소를 통한 생산과 소비 활성화 사업전개
유통 Distribution
• 유인균(프로바이오틱스, 발효종균) 및 발효제품 판매
• 지역 생산자와 도시 소비자가 간의 온 • 오프라인, 직거래 유통구조 구축
생산 Production
• 전통 장류, 발효식초, 발효이유식, 발효천연 양념, 발효식품 등의 생산
• 농촌 지역 발효식품 생산, 특산물 지역특화 발효제품 생산(지자체 연계 가능)
교육 Education
• 유인균 발효기술 보급 : 유인균 발효전문가 양성
•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, 부산진구청 평생교육원, 철원 농업기술센타, 인터넷 아카데미 등
유통 Distribution
• 유인균(프로바이오틱스, 발효종균) 및 발효제품 판매
• 지역 생산자와 도시 소비자가 간의 온 • 오프라인, 직거래 유통구조 구축
생산 Production
• 전통 장류, 발효식초, 발효이유식, 발효천연 양념, 발효식품 등의 생산
• 농촌 지역 발효식품 생산, 특산물 지역특화 발효제품 생산(지자체 연계 가능)
교육 Education
• 유인균 발효기술 보급 : 유인균 발효전문가 양성
•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, 부산진구청 평생교육원, 철원 농업기술센타, 인터넷 아카데미 등
사업전개
section1
발효종균 공급
행복한발효세상 유인균 판매
section2
발효제품 생산
농업, 수산업인 / 제조회사 / 소상공인 등
section3
마케팅 판매
온라인 / 샵인샵 매장 / 로드매장 등
section4
최종 소비자
도시거주 소비자 / 기업, 병원, 요양원, 음식점 등
마케팅 전략
온라인 마케팅
•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미디어 프로모션
(유튜브 행복한발효세상 채널)
• 유튜브 회원 약 6,000명 보유 및 총 방문자 수 400만 명 기록
• 효용성에 대한 지속적 미디어 프로모션, 스타 마케팅 추진
• SNS, 블로그, 카페 등 온라인 마케팅
• 현재 SNS 팔로우 3만 명, 카페 회원 1,000명, 블로그 이웃 800명 등 보유
• 향후 SNS, 블로그 체험단 활동과 파워 블로거와의 연계를 통해 제품홍보를 실시하고, 체험 사례를 다양하게 공개하여 관심을 유도
section1
발효종균 공급
행복한발효세상 유인균 판매
section2
발효제품 생산
농업, 수산업인
제조회사
소상공인 등
section3
마케팅 판매
온라인
샵인샵 매장
로드매장 등
section4
최종 소비자
도시거주 소비자
기업, 병원, 요양원, 음식점 등
마케팅전략
온라인 마케팅
•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미디어 프로모션(유튜브 행복한발효세상 채널)
• 유튜브 회원 약 6,000명 보유 및 총 방문자 수 400만 명 기록
• 효용성에 대한 지속적 미디어 프로모션, 스타 마케팅 추진
• SNS, 블로그, 카페 등 온라인 마케팅
• 현재 SNS 팔로우 3만 명, 카페 회원 1,000명, 블로그 이웃 800명 등 보유
• 향후 SNS, 블로그 체험단 활동과 파워 블로거와의 연계를 통해 제품
홍보를 실시하고, 체험 사례를 다양하게 공개하여 관심을 유도
오프라인 마케팅
• 오프라인 대리점, 로드매장 및 프랜차이즈 활용 마케팅
• 행복한발효세상은 다수의 오프라인 대리점, 로드매장, 프랜차이즈 등 보유
<향후 유통망 확보 목표> | |||||
구분 | 2018.3 | 2019 | 2020 | 2021 | 2022 |
대리점 수 (국내/해외) | 33/2 | 60/6 | 120/10 | 200/20 | 300/30 |
로드매장 수 (국내/해외) | 6/1 | 20/4 | 40/8 | 60/15 | 100/20 |
언론 미디어 홍보
• 병원, 요양원, 관공서, 학교,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홍보
• YTN 생명의 선택(2016년 12월)에서 유인균 발효음식의 기능성에 대하여 보도
(부산 센텀병원에서는 유인균 발효 환자식 제공)
• 생노병사의 비밀, 과민성 장증후군(2017년 2월) 유인균 효용성 등
• 한국의과학연구원과 공동 마케팅 진행
• 현재 행복한발효세상에서 운영 중인 발효신문(인터넷 전자신문)을 통한 언론 노출,
경인일보와의 협력체계 구축
교육프로그램을 통한 홍보
• 운영 중인 교육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마케팅
•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
• 부산진구청 평생교육원
• 철원 농업기술센타
• 온라인 유인균 발효 아카데미 운영 등
언론 미디어 홍보
• 병원, 요양원, 관공서, 학교,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홍보
• YTN 생명의 선택(2016년 12월)에서 유인균 발효음식의 기능성에 대하여 보도 (부산 센텀병원에서는 유인균 발효 환자식 제공)
• 생노병사의 비밀, 과민성 장증후군(2017년 2월) 유인균 효용성 등
• 한국의과학연구원과 공동 마케팅 진행
• 현재 행복한발효세상에서 운영 중인 발효신문(인터넷 전자신문)을 통한 언론 노출, 경인일보와의 협력체계 구축
교육프로그램을 통한 홍보
• 운영 중인 교육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마케팅
•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
• 부산진구청 평생교육원
• 철원 농업기술센타
• 온라인 유인균 발효 아카데미 운영 등
시장 성장의 요인
건강(Health)
• 소비자의 트랜드
슬로우 푸드(Slow food)인 발효식품은 고부가가치 산업
• 어린이 성인병, 청소년층의 비만인구 증가
자녀 건강을 위한 어린이 건강식품 시장의 확대
식품의 안전
• 지역별 로컬(Local)푸드 및 전통식품에 대한 기능과
안전성의 재조명
• 전 세계 소비자의 65%는 식품의 생산 지역이
구매결정에 매우 중요한 요소
Ethnic 푸드
• 세계 음식과 접목의 가능성이 높은 식초, 와인, 장류 등의
농촌 거점 생산
• 전통발효식품 원료의 생산, 전통식품 제조 및 소비하는
경향은 Ethnic 푸드 현상으로 발전
질병 예방
• 건강한 식생활을 통하여 질병을 예방하고자 하는
경향을 보이고 있음
• 기능성이 역사적으로 증명된 전통식품이 각종 발효임
이너뷰티
• 이너뷰티(Inner Beauty) 시장에 발효식품은 소비자의
미용에 대한 욕망 또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는
최적의 아이템이며 미용에 대한 효능, 효과는
최근 과학적 고찰을 통해 검증도 이뤄지고 있음
행복한발효세상
황세란유인균발효신문
사업자등록번호 605-27-27999
통신판매번호 2014-부산부산진-0612호
대표자 임한석
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천로 113-3, 6층(초읍동, 초읍동복합상가)
고객센터 상담안내
1899-8732
평일 09:30 ~ 18:00 (점심 12:00 ~ 13:30)
E.mail han2378@gmail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