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즈니스


Business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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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즈니스 개요·사업영역


• 유인균은 한국의과학연구원에서 정부 R&BD로 만들어진 발효 종균과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이 동시에 가능한 제품임


• 유인균을 농촌, 기업, 소상공인에게 제공(판매)하여 2차 가공품(식품 및 소비용품)을 생산할 수 있는 발효 종균으로 활용 됨


• 생산제품을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직거래 또는 유통경로 축소를 통한 생산과 소비 활성화 사업전개

 유통  Distribution  

• 유인균(프로바이오틱스, 발효종균) 및 발효제품 판매

• 지역 생산자와 도시 소비자가 간의 온 • 오프라인, 직거래 유통구조 구축

생산  Production  

• 전통 장류, 발효식초, 발효이유식, 발효천연 양념, 발효식품 등의 생산

• 농촌 지역 발효식품 생산, 특산물 지역특화 발효제품 생산(지자체 연계 가능)

 교육 Education

• 유인균 발효기술 보급 : 유인균 발효전문가 양성

•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, 부산진구청 평생교육원, 철원 농업기술센타, 인터넷 아카데미 등


 유통  Distribution  

• 유인균(프로바이오틱스, 발효종균) 및 발효제품 판매


• 지역 생산자와 도시 소비자가 간의 온 • 오프라인, 직거래 유통구조 구축

 생산  Production  

• 전통 장류, 발효식초, 발효이유식, 발효천연 양념, 발효식품 등의 생산


• 농촌 지역 발효식품 생산, 특산물 지역특화 발효제품 생산(지자체 연계 가능)

 교육 Education

• 유인균 발효기술 보급 : 유인균 발효전문가 양성


•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, 부산진구청 평생교육원, 철원 농업기술센타, 인터넷 아카데미 등

사업전개


section1

발효종균 공급

행복한발효세상 유인균 판매


section2

발효제품 생산

농업, 수산업인  /  제조회사  /  소상공인 등


section3

마케팅 판매

온라인  /  샵인샵 매장  /  로드매장 등


section4

최종 소비자

도시거주 소비자  /  기업, 병원, 요양원, 음식점 등


마케팅 전략


온라인 마케팅


•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미디어 프로모션

(유튜브 행복한발효세상 채널) 

• 유튜브 회원 약 6,000명 보유 및 총 방문자 수 400만 명 기록 

• 효용성에 대한 지속적 미디어 프로모션, 스타 마케팅 추진

• SNS, 블로그, 카페 등 온라인 마케팅 

• 현재 SNS 팔로우 3만 명, 카페 회원 1,000명, 블로그 이웃 800명 등 보유 

• 향후 SNS, 블로그 체험단 활동과 파워 블로거와의 연계를 통해 제품홍보를 실시하고, 체험 사례를 다양하게 공개하여 관심을 유도

section1

발효종균 공급


행복한발효세상 유인균 판매

section2

발효제품 생산


농업, 수산업인

제조회사

소상공인 등

section3

마케팅 판매


온라인

샵인샵 매장

로드매장 등

section4

최종 소비자


도시거주 소비자

기업, 병원, 요양원, 음식점 등

오프라인 마케팅


• 오프라인 대리점, 로드매장 및 프랜차이즈 활용 마케팅

행복한발효세상은 다수의 오프라인 대리점, 로드매장, 프랜차이즈 등   보유


<향후 유통망 확보 목표>
구분2018.32019202020212022
대리점 수
(국내/해외)
33/260/6120/10200/20300/30
로드매장 수
(국내/해외)
6/120/440/860/15100/20

언론 미디어 홍보


• 병원, 요양원, 관공서, 학교,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홍보 

• YTN 생명의 선택(2016년 12월)에서 유인균 발효음식의 기능성에 대하여 보도 (부산 센텀병원에서는 유인균 발효 환자식 제공) 

• 생노병사의 비밀, 과민성 장증후군(2017년 2월) 유인균 효용성 등 

• 한국의과학연구원과 공동 마케팅 진행 

• 현재 행복한발효세상에서 운영 중인 발효신문(인터넷 전자신문)을 통한 언론 노출,  경인일보와의 협력체계 구축

교육프로그램을 통한 홍보


• 운영 중인 교육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마케팅

•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

• 부산진구청 평생교육원

• 철원 농업기술센타

• 온라인 유인균 발효 아카데미 운영 등

시장 성장의 요인


 건강(Health)

• 소비자의 트랜드 

  슬로우 푸드(Slow food)인 발효식품은 고부가가치 산업 


 어린이 성인병, 청소년층의 비만인구 증가

   자녀 건강을 위한 어린이 건강식품 시장의 확대

 식품의 안전

지역별 로컬(Local)푸드 및 전통식품에 대한 기능과 

   안전성의 재조명 


• 전 세계 소비자의 65%는 식품의 생산 지역이 

  구매결정에 매우 중요한 요소

 Ethnic 푸드

• 세계 음식과 접목의 가능성이 높은 식초, 와인, 장류 등의 

   농촌 거점 생산 


• 전통발효식품 원료의 생산, 전통식품 제조 및 소비하는 

   경향은 Ethnic 푸드 현상으로 발전

 질병 예방

건강한 식생활을 통하여 질병을 예방하고자 하는 

  경향을 보이고 있음 


• 기능성이 역사적으로 증명된 전통식품이 각종 발효임

 이너뷰티

이너뷰티(Inner Beauty) 시장에 발효식품은 소비자의 

   미용에 대한 욕망 또는 욕구를 반영할 수 있는 

   최적의 아이템이며 미용에 대한 효능, 효과는 

   최근 과학적 고찰을 통해 검증도 이뤄지고 있음


행복한발효세상


황세란유인균발효신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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